성남시의회 이군수 의원, 단대동 논골 유휴부지활용 어르신쉼터 조성"관련 부서들에 협조를 요청한 지 2년만에 결실을 맺게 되어 기쁘다"
성남시의회 이군수 의원(신흥2‧3동·단대동, 더불어민주당)은 11월 4일(월) 우정민 단대동장과 함께 논골 한국유통 뒤에 새롭게 조성된 어르신쉼터 현장을 둘러봤다.
이번 11월부터 문을 연 논골 어르신 쉼터는 성남도시개발공사가 보유한 유휴부지를 활용해 조성됐다. 이군수 의원이 그동안 꾸준히 요청했던 지역민원으로 성남도시개발공사의 부지 활용 협조로 수정구청 도시미관과 녹지팀이 주관하여 조성하게 되었다.
이 의원은 "이곳 논골은 단대동에서도 특히 어르신들이 많이 거주하는 동네로 인근에 어르신들을 위한 쉼터가 제대로 없어 차들이 지나다니는 도로 옆에 의자를 놓고 쉬고 계시는 어르신들을 보며 몇 년째 방치되고 유휴지로 관리되던 공간에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쉼터를 조성하기로 결심했다"며 "관련 부서들에 협조를 요청한 지 2년만에 마침내 결실을 맺게 되어 기쁘다" 말했다.
이날 단대동장과 현장을 찾은 이 의원은 "조성하는것도 중요하지만 이를 제대로 잘 관리해서 어르신들이 쾌적하고 안전하게 쉼터를 이용하실수 있도록 살피는것도 중요하다"며 우정민 단대동장께 관리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요청했다. <저작권자 ⓒ 성남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관련기사목록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