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제/사회
성남시장애인권리증진센터, 법무법인 비츠로 '협약'
실질적 피해구제와 공익소송 통해 장애인 인권 증진 활동
기사입력: 2019/05/08 [09:01]  최종편집: 성남저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이명예 기자

▲5월 7일 성남시 장애인권리증진센터는 성남시 장애인의 권리 향상을 위해 법무법인 비츠로 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성남저널

 

성남시 장애인권리증진센터(센터장 김무웅)는 성남시 장애인의 권리 향상을 위해 5월 7일 법무법인 비츠로(정현우 대표변호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법무법인 비츠로는 변호사의 재능기부로 장애인 권리구제를 위한 법률상담과 공익소송을 지원하고 이를 통해 성남시 장애인의 권리를 증진해 나갈 예정이다.

 

성남시 장애인권리증진센터는 2012년을 시작으로 총 5개 법무법인과 협약을 체결하여 법률상담을 필요로 하는 장애인들의 어려움을 해소하고자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 앞으로도 법무법인과 상호 협력하여 장애인에 대한 실질적 피해구제와 공익소송을 통해 장애인 인권 증진을 위해 활동할 계획이다.

 

한편 법무법인 비츠로는 대법원 국선변호인 및 장애인법률지원변호사단 활동과 서울시, 서울강남경찰서 등 여러 정부기관과의 법률자문 업무를 통해 권익옹호에 대한 전문성을 갖추었으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장애인을 위한 법률자문과 공익 소송 등을 통해 사회공헌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 성남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